목차
본 글에서는 로지텍 옵션 플러스(Logitec Option+) 설치시 에러에 대해 다룬다.
로지텍 이용자에게 로지텍 옵션 플러스는 장치의 추가나 제거, 키 맵핑, 나아가 매크로 지정까지 할 수 있는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특히, (주로 휴대용) 키보드의 경우 Funtion키가 기본값으로 활성화 되어있는 모델이 많아서, 이 프로그램을 몰랐던 사람도 FN키 비활성화 방법을 찾다 보면 자연스레 설치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해당 프로그램 설치시 은근히 설치 오류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설치시 발생하는 오류는 크게 2가지이다.
1. 다운로드 불가
![](https://info.quokkanews.com/wp-content/uploads/2024/01/image-19.png)
공식 홈페이지 공식 링크의 설치 파일은 약 30MB 가량의 작은 파일이다. 이를 실행시키면 로지텍의 클라우드에서 전체 파일을 받아 설치하게 된다.
해당 다운로드 불가 에러는 인터넷 접속 환경이 불량하거나, 회사의 보안 정책 등의 이유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에 발생한다.
사실, 해당 에러 메세지를 보는 상황은 설치 파일을 받은 이후일 것이므로, 인터넷 접속 불량보다는 사내 보안 정책에 관련한 에러일 가능성이 높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해결책은 심플하다.
로지텍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https://prosupport.logi.com/hc/en-us/articles/10991109278871-Logitech-Options-Offline-Installer
![로지텍 옵션 플러스 설치 파일 링크 참조](https://info.quokkanews.com/wp-content/uploads/2024/01/image-17-1016x1024.png)
다운로드 버튼에 혹하지 말자. 그 버튼을 누르면 다시 29메가짜리 파일을 받는 링크로 연결된다.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본인의 OS에 맞는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2. 구성요소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로지텍 설치 에러메세지1](https://info.quokkanews.com/wp-content/uploads/2024/01/image-15.png)
해당 에러는 Microsoft의 Microsoft Visual C++ 2015-2022 Redistributable (x64) 패키지 관련 이슈이다.
아마도 대부분 사용자들은 이 케이스에 해당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주로 개발 프로그램이나 디자인, 서버 관련 프로그램 등, 특정 프로그램의 필요에 의해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제거한다고 해서 윈도우나 보안 등에 갑자기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니, 일단 제거하고 설치하도록 하자.
참고로 해당 패키지의 최신 버젼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https://learn.microsoft.com/ko-kr/cpp/windows/latest-supported-vc-redist?view=msvc-170
로지텍 옵션 플러스의 설치 이후에는 해당 패키지를 재설치해도 로지텍 옵션 플러스 실행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니, 필요하다면 해당 링크에서 다시 설치하도록 하자.